본문 바로가기
사라진역마살

제주여행, 맑고 푸른 물이 흐르는 원앙폭포

by 우리의 매일 2022. 4. 22.
728x90
320x100
728x170

제주의 맑고 푸른 물이 흐르는 원앙폭포

 

숙소에서 가까운곳에 돈내코 유원지와 맞은편 원앙폭포가 있어서, 폭포에 들러보려고 갔다.
주차는 돈내코유원지 주차장에 했고, 아침시간이라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좋은공기 마시며 걸어볼 수 있었다. 저번에 포천 비둘기낭폭포에 갔을 때 물이 바짝 말라서 아무것도 못보고 왔던게 생각나서, 부디 원앙폭포는 사진 속 모습을 볼 수 있길 바라며 가봤다. 가기전까진 알 수 없으니..!!

 

제주 원앙폭포


돈내코 유래 적혀있는데 너무 특이하다.
돗드르 라는 제주어도 너무 신기하고 멧돼지들이 물 먹던 곳이라 그렇게 부른것도 너무 귀엽다 ㅋㅋㅋㅋ

돈내코 탐방로는 이 방향이고, 원앙폭포는 길 건너 반대 방향으로 가면 된다.

 

폭포입구로 가면 왼쪽에 데크길이 만들어져 있어서 원앙폭포까지 쭉 이어진다.
흙길이 아닌건 아쉽지만,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게 잘 만들어져 있었다.

 

여기서 밑으로 내려가는 길도 있고, 앞으로 더 가는길도 나오는데, 처음엔 폭포가 아래쪽에 있으니 이쯤에서 내려가야 하는거 아닌가해서(마침, 길도 나있어서) 잠시 둘러보고 왔는데 응 아니야 계속 직진.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드디어 밑으로 내려가는 길이 나왔다.
와... 보통아닌데? 사진만봐도 무릎시린느낌이야..

 

내려가서 길 딱 꺾으니까...
네? ㅋㅋㅋㅋㅋㅋㅋㅋ
계단.. 미쳤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길만 잘 만들면 다냐!!! ㅜㅜㅜㅜㅜㅜ

 

어여쁘게 떨어진 동백도 보고, 크고 오래된 나무들도 보면서 천천히 걸어내려갔다.
나무들이 부러진 곳이 종종 있는데, 잘못기대면 조금 위험해보이는 곳이 있었다.
별 생각없이 잡았다가 휘청한 적 있는데 빨리 고쳐지면 좋겠다.

 

와.. 여기가 원앙폭포구나.
예쁘다..
우리 앞에 한팀 있어서 여기가 맞구나 했다.
사람이 너무 없어도 오기 조금 무서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날이 흐리고, 위에서 한참을 걸어내려와야 하기 때문에.

 

가까이가서 보니까 훨씬 맑고 푸른 빛깔이었다. 물론 이걸 폭포라고 하기엔 좀 너무 작은 물줄기였지만..
사실 이게 맞아...? 라는 느낌 없지 않았다. 다른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고 있으니 아.. 이게 폭포구나했지.. (비둘기낭폭포도 마찬가지 ㅋㅋㅋ 걔는 더했음.. )
근데 여름에는 여기 들어가서 놀 수 있는것 같았다. 여름이 되고 물이 많아지면 폭포 물줄기도 커지고, 계곡에 물도 더 많이 흘러서 초봄일때보단 더 예쁠 것 같다. 그리고 계곡 물이 너무 깨끗하고 맑아서 스노쿨링하면 재밌겠다 생각도 들었다. 대단한 볼거리는 아니었지만, 아침 산책으로는 참 좋았던곳이다:D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