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라진역마살

삼척 가볼만한곳 강원종합박물관

by 우리의 매일 2022. 9. 29.
728x90
320x100
728x170

추석여행의 마지막 코스가 된 강원종합박물관

티비에서 보고 궁금하셨다길래 검색했더니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들렀다

생각보다 크고 넓었던 박물관관람

삼척시 강원종합박물관

관람안내도
강원종합박물관 입장료

입장료가 있는 줄은 몰랐네 ㅋㅋㅋㅋ

휴관일 없이 연중무휴로 관람가능하고 관람마감시간은 6시/7시

 

강원종합박물관

 

네이버 지도

삼척시 신기면

map.naver.com

 

입장료 성인 기준 1인 9,000원

주차장 넓음

T. 033-541-1523

입구에 매표소가 있어서 구매후 자유관람

번호가 적혀있는데 그 순서대로 움직이면서 관람하면 빠짐없이 다 볼 수 있는데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커서 시간이 제법 걸렸다

 

대부분의 조형물들이 좀 심상치 않음ㅋㅋㅋㅋㅋ

 

1-10까지 둘러보고 나면 살짝 지침 ㅋㅋㅋㅋ

1-3이 구경할게 많았는데 재밌었다 

 

공부하는 너낌 물씬

학생들 오면 좋아하겠어 아주

근데 나도 재밌었음ㅋㅋㅋㅋ

 

야외종유석

아빠가 티비 프로그램에서 본게 이 장면이었던것 같다

이걸 보러 왔는데 내부에 저렇게 많은것들이 있는 줄 몰랐지 뭐람ㅋㅋㅋㅋㅋ

뜻깊은 관람이었음

당연히 내부, 외부에 있는 종유석은 만들어진것이지만 그래도 큰 규모에 이렇게 만들어져있으니 멋지고 신기하고 좋았다

 

여기도 사람들이 제법 많이 왔었다

사진 오백만장 찍는 가족이 또 있어서 우린 그냥 지나쳐옴..

제발..한 두장만 찍으시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여기까지 나오면 이제 관람 끝..!!

박물관 너머의 자연경관까지 진짜 좀 멋졌던듯

먼가 유스호스텔이나 수련회장소 같은걸 지으려던 느낌의 폐건물이 보였는데 안타까움이 좀 더해졌다

비가 와서 조금 축축한 기분이었는데 재밌었음

 

어디 밥 먹을 곳도 없을것 같아서 박물관 내부에 있는 식당에서 밥을 먹고 가기로 했다.

강원종합식당 메뉴

박물관 내부 건물이라 입장한 사람만 먹을 수 있는 밥이겠구만..

 

아니 뭔 물을 이렇게 크게..

각자 먹고싶은걸 하나씩 시키고 수수부꾸미인가 이게 이것도 하나 시켜서 같이 먹었다

메뉴들은 일반적인 맛이었는데 역시 반찬이 참 맛있었다. 

 

돌아오는길 이런 바다를 보며 여행 마무리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