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욕없는사람

에이수스 젠북 UX303UB-R4207T 로즈골드

by 우리의 매일 2021. 2. 1.
728x90
320x100
728x170

오래된 나의 노트북을 소개해보겠다

때는 2016 첫 노트북을 살 때였다

그때는 왜 그랬는지 사는 전자제품들이 전부 로즈골드였다(...이쁘잖아!!)

 

삼성 / LG 등등을 놔두고 왜 에이수스를 샀느냐?

에 대한 동기따윈 기억나지 않는다

그저 사양을 오빠에게 보여주고 어때? 라고 물으니

뭘 할건데 라길래 그냥 인터넷만 할건데? 라니 게임용으로도 돌려지겠다며 필요없는 사양이랬다

그런데 첫 노트북에 내가 뭘 더 할 줄 알고!! 라며 좋은거 살래 라며 그냥 샀다

 

당시 가격은 120만원 정도

액정필름이랑 실리콘 키스킨이 무료도 아니었다니,, 새삼 서운한데?ㅋㅋㅋㅋㅋㅋ

처음에 에이수스 산다고 했을 때 나중에 고장나면 수리 불편해서 어쩔거냐 그랬었는데 그때 사서 지금까지 단 한번도 고장나지 않았다... 이게 중요한거 아니겠나 ㅋㅋㅋ

 

당시 구매는 12개월 할부를 때림..ㅋㅋㅋㅋ

무이자니까 굳이 뭐.. 네..

크기는 이러했고 가벼운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들고 다니기 무거워서 그냥 두고 쓴다

 

그땐 RPG게임이나 한 판 돌려지면 하고 아님 말고의 마음이었고, 구매 후 인터넷만 주구장창 했다고 한다 

 

그렇게 도착했던 내 첫 노트북 사진은 이게 끝....?ㅋㅋㅋㅋㅋㅋㅋㅋ

맞음 ㅇㅇ

 

중요한 건 2016년 9월에 구입한 내 노트북은 2021년 2월까지 단 한번의 고장없이 잘 쓰여지고 있다는 것

그럼 느려지는건 없느냐?

원래 어느정도의 프로그램까지 돌려지는지를 몰라서 잘 모르겠지만, 2020년도부터 영상편집 프로그램 프리미어 프로를 돌리는데 무난히 잘 돌아가는 정도이다

 

가끔 더블클릭 잘못하면 멈추긴 하는데 대체 왜이러는지 모르겠음..

포토샵 일러스트는 멈추는거 없이 잘 돌아가고 영상편집만 가끔 빡침

일단 오래 사용하다보니 프로그램도 많이 깔고 용량이 꽉차서 한번씩 파업하려고 꼼수 부리는데 어림없음 ㅋㅋㅋ

외장하드로 옮기고, 정리하고 하면 또 쌩쌩 잘 돌아가기때문에 오래 사용할 예정

 

그럼 지금 상태를 보여 드리...

부끄러우니까 작게

키스킨 눈물나네 ㅜㅜ 

오래 쓰는 단점이라고 해야하나 키스킨 호환되는 모델을 못찾음......ㅠ

 

 

사..살려줘 

왼쪽 키보드 왜이렇게 많이 친거야..

영상편집때문인가...

여튼 화면이 망가진적도, 키보드가 고장난적도, 오디오가 문제 생긴적도, 전원이 문제인적도 없다

화면은 사실 큰 모니터를 구매하기전 까진 영상보는거나 인터넷하는데는 전혀 불편한 적이 없는데 

프리미어 프로 사용하면서 부터 견딜 수 없은 갑갑함 ㅋㅋㅋㅋㅋ

 

용도에 따라 잘 선택해야겠지만

1. 인터넷위주로 사용한다

2. 프리미어 프로 돌릴거다 사세요!

3. 아니 어차피 5년전 노트북이라 얘가 돌리는게 가능한 프로그램이 뭐냐가 중요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론 에이수스 고장안나고 좋다

결론2 키스킨 미리 사둬라 ^^

 

쓰면서 들어가보니까 지금은 또 블랙라인이 예쁘네..

이거 고장나면 안되지만 호오오옥시나 나를 떠난다면 핑크 두고 블랙으로 간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