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드에미친자

중국드라마/ 침수화원 공준 교흔 5 - 8 이번엔 가스라이팅이냐?/ 주오얜관련 에피소드 시작

by 우리의 매일 2021. 12. 30.
728x90
320x100
728x170

 

 

중국드라마/ 침수화원 공준 교흔 1 - 4 사라진 친구를 찾으려고 린션에게 접근하는 샤오샤오, 이

공준 드라마 방영시작했는데 망고티비 회원가입 안되어있어서 안보고 있었는데 티비방영 동시에 해줘서 저걸로 생방으로 달려볼까 싶음  망고티비에 일단 1,2편 무료로 올라와있고 VIP한테 3,4,5

everymoment.tistory.com

1주일에 2편씩 보고 있는 침수화원 이러다 내용 까먹을듯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이것 하나를 위해 VIP 결제를 할 수는 없지..

천천히 보겠어 그냥

 

밥먹다 말고 나가서 옷사온 린션

 

한 발 늦었네 싶었는데 판종 거절하고 린션한데 가는 샤오샤오

 

으이구 뭘 또 안간다 그랬어 

 낮은 신발에 걸칠 옷까지 사놓고는..

 

뒤에서 지켜보는 린션과 샤오샤오

 

드디어 만나서 관계 정리를 하는 둘 

이게 마지막이겠지

 

샨샨이 마음정리를 끝낸상태여서 

각자의 길을 걸어가는 둘

그래도 갖은오해를 풀고 자기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 같이 밤샌거 소문내고 다니는 샤오샤오

 

저우란 그렇다고 연예인 때려칠것까지야 있나..

 

아직 안끝났네 저우랑이랑 샨샨 이야기

마지막으로 샤오샤오가 SNS에 샨샨네 이야기 올리는걸로 마무리 되려나

 

이력서 썼냐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 스토리 나온다

 

워씨..주제가 가스라이팅 같은데????

 

결국 심리상담소에 다시 일하러 가서 린션 비서를 하고 있는데

일들이 보통이 아님.. 말싸움 몸싸움...

 

그 가스라이팅 당하는 여자 이야기구나

남편이 못가게해서 대답을 못해주는구나

 

금요일엔 보통 나가서 안들어오는데 

친구가 속여서 ㅋㅋㅋㅋ 돌아왔어 

 

마침 도시락 두개 샀었어서 같이 먹는 중

 

샤오샤오가 강의실 잘못 알고 있다고 

강의실을 바꿔버림.... 미쳤나봐..

사랑이 아니면 뭔대

 

교수님 올블랙 너무 멋있어요

 

도우미 자처했다가 뭔가 당하는 기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책상에서 뛰어내리라는거야

 

근데 고작 그거 뛰어내리면서 잡아주고 잡고 할거냐 있나..

의지와 두려움의 충돌을 설명하려고 시켰어

 

넘어져서 다쳤는데 또 관련설명으로 이어가는 ㅋㅋㅋㅋㅋ

근데 여주 너무 덜렁거린다......

 

수업하다 다친거니까 대신 자기 구독자 이벤트 할 때 도와달라고하는 샤오샤오

 

툴툴 거리면서 계속 잡아주고 있어 ㅋㅋㅋㅋ

 

비서해주러 왔네 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나 저나라나 구독자이벤트 구독자 만남 이런거 너무 신기하긴 함

 

그래도 참석은 했네

남편이 어제밤에 우유 가져다 달라면서 폰 본거 아냐..?

찾아오는거 아냐..?

 

샤오샤오 비서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야.. 분위기 이상해

이야기가 귀에 안들어오는거 같은데

 

내키지 않았지만 좀 신나보이는 오늘의 1일비서 린션

 

샤오샤오랑 인연이 된 이야기를 하면서

자기 이야기를 하게 되는 차이치엔

일이 너무 많고 스트레스가 커서

일을 그만두게 된 이야기를 하는데 

남자때문아니냐고 핑계라고 하는 옆자리 사람때문에

갑자기 분노 급발진

 

말리다가 밀쳐져서 자빠짐...

 

니네가 뭔데 날 무시해!!!! 라면서 소리지르고 나가버림...

 

광고주로 차이치엔과의 첫만남 떠올리는 샤오샤오

 

가족들한테 시달리는 옌루오...

동생한테 쓰는돈은 안아까워하고 옌루오한테 쓰는돈만 아까워하는..

아 진짜... 나쁜 부모들...

 

심리상담소 사장이 선물로 주면서

접어보라고 적혀있어서 접으니까 웃는얼굴 ㅠㅠ

옌루오는 누가 준지 모르는거겠지?

 

상담받으러 찾아온 차이치엔..

 

뭐야 우연맞아??

 

뭔가.. 저남자 고의적으로 샤오샤오랑 린션한테 접근하는거 같은데

저 사람이 떠올리는 상황속에 둘 다 없는데 왜 접근하는거지..

 

면접보고온 차이치엔

늘 하던 일이라 잘 할 수 있다고 하는데 표정 어두운 남편

 

분위기는 그냥 데이튼데요 

 

이야기를 꺼내는 차이치엔

근데 그러보니 같이사는게 남편이 아니라 남친이네 아직?

근데 남친을 위해 일을 그만뒀다고?

 

그만 둘 수 밖에 없도록 계속 가스라이팅 중..

니가 걱정이라서 너를 위해서 니가 힘든거 싫어서 라는 이유로

사회랑 단절시킴.. 친구도 못만나게 하네 미친놈이...

 

맨날 같이 밥먹는데? ㅋㅋㅋㅋ

정이 안들수가 있냐고 ㅋㅋㅋㅋ

 

남편놈이 시켜서 결국 전화했나보네

심리 상담 받으러 안온다고

 

고기먹으라고 접시에 올려주니까

 뭔 제자로 인정을 하네마네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웜마? 샤오샤오만 볼 수 있게 글 올리는거야?

 

학생들이 청강하는거 싫었는지 신고했나봄..

 

대학생 신청하게 샤오샤오만 볼 수 있게

글 올려줘놓고 모른척 하는거 뭔데 ㅋㅋㅋㅋㅋ

 

남자친구라면 린선생처럼 칭찬해주고 격려해줘야 하는거 아니냐고

라고 했더니

 

단어 틀렸다고 ㅋㅋㅋㅋㅋ

주의하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웃겨 ㅋㅋㅋㅋㅋ

 

 결국 둘이 같이 차이치엔 만나러 갔네

자기 감정이 어땠는지 기억을 못하고 

다 좋은 기억으로 미화하고 있는데..

 

잘나가는 차이치엔을 끌어내린 남친..

자기를 불쌍한사람으로 만들면서까지..

 

이제 이야기 좀 하나 싶었는데..

우연찮게 출장간다고 집으로 돌아온 남친

그리고 친구들 소개하고 있는데 자기 출장 짐싸달라는 ㅅㄲ...

지 맘에 안들면 자꾸 뭐 해달라더라

물을 떠달라던지 우유를 데워달라던지..

 

옳은말 몇마디 했더니 쫓아내는 남편ㅅㄲ..

손 흔들고 인사하는데 문 닫아버리는 ㅅㄲ...

 

차이치엔 이야기를 하면서 일깨워주는 린션

보통은 말로 공격을 받으면 샤오샤오처럼 받아치는게 정상인데

차이치엔도 처음엔 그랬을거라고

나중에는 안되니까 자기한테서 문제를 찾는다고

 

그래 저 영화에서 나온 말이라고 들은거 같다 

가스라이팅

 

서로에게 너무 좋은 관계인 친구사이

 

미쳤냐고 ㅋㅋㅋㅋㅋ

자기 SNS 자리 뺏아간 계정 가입하는데

주제가 여자 만나는 방법? 같은거라서

남자이름으로 등록하는데 린션 집어 넣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짓 할 사람 샤오샤오 밖에 없고요 ㅋㅋㅋㅋㅋㅋㅋ

다른 의심 하지도 않음 ㅋㅋㅋㅋㅋ

 

일을 위해서라고 ㅋㅋㅋㅋㅋ

 

결국 걱정돼서 왔잖아 ㅋㅋㅋㅋㅋ

린션 인생 진짜 샤오샤오 때문에 다채로워진다

 

어떻게 만날지 상상해보고 자신감을 드러내보라고

낯선사람에게 한 번 연습해보라고

 

나와서 안에서 말 한대로 해보는 이 남자

 샤오샤오는 안에서 이런거 알려주는구나? 하면서 받아주고 있고

 

린션은 안에서 뭐라고 하는지 들어보는 중

밖에 잘 있나 내다보는데 자리에 없고요

 

저 안에서 요상한 수업 듣고 나온 이 남자는

밥먹으러 가쟤놓고 이렇게 들이대고요

 

린션이 걱정한대로네 ㅋㅋㅋㅋㅋ

샤오샤오 진짜 겁이 없네

 

또 이사람이 나타나네

 

아니 안에 린션 집어넣어놓고 혼자 사라지면 어쩌냐고 

 

밥 먹느라 전화도 안받아...걱정하잖아...

여주 짜증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찾긴 찾았는데 하하호호 밥 먹고 있는거 본 린션

 

왜 전화안받냐고 상기 시켜주고 바로 자리 비우는 린션

진동해놔서 못받았어요 ..라고 난처해하면 다냐고..

이것저것 하게해달라고 하고 지는 마음대로 돌아다니고

짜증나는 스타일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얘는 또 뭐야.. 왜이래

왜 샤오샤오 먹던 그릇 가져가서 지가 먹어..

 

전화 안받아서 삐졌냐구 ㅋㅋㅋㅋ

 

차이치엔한테 가스라이팅에 관해 돌려말했는데 받아들여지지 않음...

어색하게 웃고마는 린션

 

화풀렸어여?^^ ㅎ니까 훽 가버림 ㅋㅋㅋㅋㅋㅋ

 

자신있게 자기일을 사랑하던 순간을 떠올리게 해주려고

차이치엔을 여기로 불러낸 샤오샤오

 

맡기지 말고 결혼식을 직접 맡아보라 권하는 샤오샤오

 

의견을 차이치엔이 냈다는 말을 듣자마자 표정 싹 변해서 

자리 박차고 나가는 남친..(미친놈인가...

 

드디어 벗어날 준비가 된건가?

너만 나를 인정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기준으로 날 판단하냐고 

드디어 목소리를 낸 차이치엔

 

이제 자각을 했으니 다시 이야기를 꺼내보는 샤오샤오

가스라이팅 과정을 조심스럽게 설명해줬다

근데 남자 진짜 교묘하게 빠져나가네...

 

폰 2개로 속인거 바로 알게 됐네 다행이다

근데 이런 사람이랑 헤어질때도 조심해야해..

 

남친 나가고 바로 여기로 찾아왔는데

남친 왜 뒤쫓아옴?

 

남친이 그 이상한 수업같은거 듣는거 다 알아버렸네 차이치엔

다행이다 다행이야

애 가지게해서 묶어놓으라니 미친놈들아..

 

린션 사무실에 있었구나

샤오샤오 위험할 때마다 나타났어 

 

판종이랑 가는거 또 지켜보고 있는 린션

 

밥먹는곳 따라와놓고는 둘이 이야기 듣고나서

나가자는 린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까임 ㅋㅋㅋㅋㅋ

돌아보고 어색하게 인사 ㅋㅋㅋㅋㅋㅋ

 

전화걸어보라더니 벨소리를 

"사장님 전화왔다, 안받으면 사장님 화낸다!!!"

이런걸로 해놓고 들려줌 ㅋㅋㅋㅋㅋㅋㅋ

이럴때는 또 귀엽단 말이지 샤오샤오

 

에피소드는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던데

 

라고 생각하자마자 전남친이 악담 퍼부음

 

그러더니 자살시도해서 결국 집으로 불러서는

자기는 우울증이 있고 너 없인 살 수 없고

나 죽는거 보고싶지 않으면 내 곁을 떠나지말라고 

집 이꼴로 만들어 놓고 괴롭히는 중

왜 또.. 붙들리냐...ㅠㅠ

 

우울증으로 자살시도 했다는 차이치엔 남친소식 듣고

도와줄 수 있겠군 하면서 데리고 오라는 린션

 

그래도 차이치엔 말을 듣네?

 

남친 최면 시켜놓고 집으로 돌아와 이것저것 확인하는 샤오샤오

근데 진짜 자살할 생각으로 약을 먹은것을 확인해버림..

아니길 바랬는데..

 

최면걸어서 차이치엔한테 어떻게 했는지

다 알아냈는데 눈 뜨더니 안믿음 흥 하고 나가버림

 

다행히 집에가서 알아보던 중 증거를 찾아낸 샤오샤오

수면제를 먹긴했으나 위험할 만큼 먹지 않았고

30개나 먹었다고 개뻥친것(아니면 저 정신상태로 그런줄로 착각하는건가?

 

손뻗기전에 막아서는 린션과 샤오샤오

 

 중립을 지키기 못했던 린션

다음부턴 친구를 돕는일과 전문적 심리상담을 구분하시오라고 

 

샤오샤오한테 준비해줘놓고 

아닌척하는 귀여운 린션

 

시험치러 가는데 데려다줌? ㅋㅋㅋㅋㅋㅋㅋ

 

시간 흘러서 발표나고 합격!!!

알려주러 갔는데 린션 부짜이

찾아나감

 

시험붙으면 요구사항들어준댔는거 기억하는지 모르겠네?

 

마주서서 문자로 대화중인 두분 

뭐하세요 ㅋㅋㅋㅋㅋㅋ

 

지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칭찬낭독시키면서 촬영함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그 내용을 본인이 쓴거라 ㅋㅋㅋㅋㅋㅋㅋㅋ

린션 난감ㅋㅋㅋㅋㅋㅋ

 

평생 화이팅해줄게

끝까지 낭독 안해줘서 캐묻는데 귓속말하기 있냐고..

 

뭐야 몬대... 니네

 

근데 다시 시작되는 에피소드가 보통이 아닐듯...

 

연락이 안되는 샤오샤오

근데 무슨 내용이여 갑자기

 

10일전으로 돌아가야하는구나

 

임대인이 갑자기 임대료 올리겠다고 찾아왔는데

 

주오얜한테 계속 반감을 드러내고 있어서 물어보니까

주오얜이 겉과 속이 다르다는 이유였는데..

 

린션은 주오얜을 감싸려고했고

샤오샤오는 주오얜이 잘못했네!라고 일단 임대인 편을 들어주고

 

다른방법으로 기분을 풀어주고 오해한걸로 느끼게하고 문제해결 

임대료도 안올림ㅋㅋㅋㅋㅋㅋ

 

평소와 다른 주오얜의 모습에 어떤문제인지 찾아내보려는 샤오샤오

 

샤오샤오.... 조심 좀 하자 ㅋㅋㅋㅋㅋㅋ

 

스트레스를 받더니 갑자기 눈빛 돌변해서

글을 쓰는데 좀 공격적인듯..

 

차이치엔이 진행 맡아주네 좋다

근데 5분마다 상대 바꿔가며 이야기 나누면서...까지

단체로 선 따위를 봐야하는거냐고요 ㅋㅋㅋㅋ

 

사무실 사람들 전부 모임에 참여하러 갔고

샤오샤오 판종이랑 있는거 보고 눈 커지는거 봐

가겠네 린션 ㅋㅋㅋㅋㅋㅋㅋ

 

안온다고 안했어요?

왔네 린션

내심 반가운 샤오샤오

이 모임을 연 이유가 주오얜 지켜보려고 했던거 같은데

 

잘 웃는여자 싫어해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샤오샤오가 판종이랑 이야기하는거 보더니

이런식으로 대답함 ㅋㅋㅋㅋㅋㅋ

 

본인이 직접 열어야한다고해서 가져왔는데

변호사서신(경고장)이 들어있네 뭐지

 

샤오샤오 데리고 가는 린션

뒤에서 개째려보는 판종

정체가 뭐세요...

 

회사 웨이보로 글 남긴거여?

 

헐... 주오얜이랑 얘기나눴던 사람이 올린 채팅기록

완전 다른사람처럼 글 올린게 다 증거로 남아버림

 

문제를 제기하면 변명을 하고..

 

주오얜은 알면서도 스스로 제어를 못하는 중

온라인상에서와 오프라인상에서 주오얜의 태도가 완전히 반대라서

온라인에서 폭발하게 되는 이유를 찾아내려는 샤오샤오

 

자기를 분석하고 있는데 재밌어보이네 하면서 별것 아니라고 나가버림

근데 거기서도 뭔가를 발견하는 샤오샤오와 못말린다는듯한 린션

 

엄마한테 휘둘리는구나 주오얜....

 

가스라이팅 연장선인데....?

연인관계에 이어 부모자식관계까지 인가..

부모로 인해 억눌러온 감정이 온라인의 익명성으로 터지는...

 

주오얜에게 위로의 말을 건네는 샤오샤오

 

주오얜 위로하다가 자기 혼자 취한 샤오샤오

 

아이고 ㅋㅋㅋㅋㅋㅋㅋ

고의는 아니지만 정말 모든 행동이 여우다 여우야 ㅋㅋㅋㅋㅋㅋㅋ

 

샤오샤오는 기억 못하려나 나중에 ㅋㅋㅋㅋ

린션 살짝 웃던데..?

 

집에 도착해서 엄마한테 탈탈탈 털리는 주오얜

왜 간혹 부모는 자식이 부모뜻대로만 살기를 바랄까

너를 위해서, 너 잘되라고 라는 말로 어쩜 이렇게 힘들게 하는지

 

얘는 또 뭔데 린션 미행하고 다니는겨..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